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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몽.일산본점] 현대 LF소나타 하이브리드 / 금호 타이어 솔루스 TA31 / 215/55R17 / 4본 교체 / 얼라이먼트

으농이네 2021. 5. 26.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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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으농이네 블로그 타이어몽(일산본점)입니다~

오늘은 살~짝 여유로운 시간에 오신 고객님의 차량을 포스팅 하려고

사진 찍는 걸 시작했는데

마침 고객님께서도 개인 블로그에 올리신다고 하여...

같은 차량의 작업사진이 두개의 블로그에 올라올 것 같네요 ㅎㅎ

오늘 입고된 차량입니다

현대의 LF소나타 하이브리드 !

역시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휠의 빈틈이 잘 안보이군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브레이크에서 발생되는 열을 배터리로 충전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레이크 열을 가둬놓기 위해 휠의 빈틈이 없는 형상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입니다~

한국 타이어의 키너지 GT

215/55R17 사이즈 입니다.

생산년도는 15년도 22주차로 벌써 6년이 지나버렸네요

 

트래드의 상태입니다.

마모상태만 보면 아직 많이 남은것 같지만

6년이 지난 타이어이다보니

오른쪽 사진과 같이 고무가 경화되어 갈라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심하진 않지만 편마모도 확인이 되네요

물론 얼라이먼트 작업도 진행 될 예정입니다!

 

새로 장착 될 타이어입니다.

금호 타이어의 솔루스TA31

215/55R17 사이즈 동일하게 장착됩니다.

금호 타이어의 승용차 전용 엔트리 모델로

판매량이 어마어마한 제품이죠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며 성능은 기본이상이라

하루에도 수십개씩 작업하고 있습니다 ㅎㅎ

새로 장착될 타이어의 생산년도는

21년도의 18주차 입니다.

타이어몽에서는 국산타이어는 6개월 이내 제품,

수입산 타이어는 1년 이내 제품으로 장착해드리고 있습니다!

 

최대 하중은 670kg이고 최대 공기압은 44psi 입니다.

승용차 전용 타이어인 만큼 SUV전용 타이어보다 확실히

최대 하중과 최대 공기압이 낮게 표기되어 있네요 ㅎㅎ

오른쪽 사진의 M+S는 MUD+SNOW라는 뜻이며

쉽게 사계절 타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ADIAL TUBELESS는 레디얼 튜브리스라고 읽으며

래디얼 구조를 가진 타이어이고 튜브가 없는 방식의 타이어입니다.

쉬운 반대의 예로 자전거 바퀴의 타이어는 내부에 튜브가 있는 타이어죠~

 

새로운 타이어가 장착된 후 휠밸런스 작업이 진행됩니다.

휠밸런스 작업이란 바퀴가 고속으로 회전 시 무게의 밸런스를 측정하여

바퀴가 회전해도 떨림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는 작업입니다.

휠과 타이어 모두 보기엔 원형으로 균등한 무게로 보이지만

무게가 무거운 곳과 가벼운 곳이 존재하여

회전 시 무게의 불균형으로 인해 떨림현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타이어몽에서는 "헌터 고속 휠밸런스" 기계를 이용해 정확한 고속 회전 밸런스를 맞춰드립니다!

휠밸런스 작업을 마치고 적정 공기압을 맞춰준 뒤 차량에 장착합니다~

금호 타이어의 솔루스TA31 215/55R17 타이어가

정확히 장착되었습니다!

TA31 제품은 비대칭 타이어가 아니기 때문에

INSIDE, OUTSIDE표기가 없으나

고객님들의 타이어 생산년도 확인이 쉽도록 생산년도가 적힌 곳을

바깥쪽으로 장착해드립니다!

 

 

차량에 바퀴가 모두 장착된 후 얼라이먼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얼라이먼트 작업은 바퀴에 연결되어 있는 암을 조정하여

차량별 제원값에 맞게 수치를 맞춰주는 작업입니다.

차량에 하중이 실리고 서스펜션에 힘이 실리게되면

자연적으로 조금씩 얼라이먼트 수치가 틀어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약 1년에 한번 씩 주기적으로 얼라이먼트 작업을 봐주는 것입니다!

타이어몽에서는 "헌터 호크아이 얼라이먼트" 최신형 기계로 측정 및 작업이 이루어지며

고무로 된 원형 부착부위와 타이어에 고정하는 타겟을 사용하기 때문에

휠에 손상없이 정확한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얼라이먼트 측정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작업입니다!

바로 핸들의 중앙을 맞추는 것이죠

핸들을 고정 시킨 뒤 얼라이먼트 작업이 진행되는데

핸들이 아주 조금만 틀어져 있어도 수치상 엄청난 차이로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핸들을 고정 할 때

수평자를 이용해 정확한 중심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죠!!!!!!

측정된 얼라이먼트 수치입니다.

전륜의 경우 규정값 내에 있는 수치이긴 하지만 바깥쪽으로 살짝 틀어져 있으며

후륜의 경우 캠버가 많이 누워있으며 규정값 외로 많이 틀어져 있네요

 

얼라이먼트 작업은 후륜 먼저 진행합니다!

후륜을 조정하여 수치가 달라지면

전륜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전륜부터 작업하고나서 후륜을 작업하면 전륜의 수치가 다시 틀어져 있습니다....

기존의 엄청나게 틀어져 있는 수치와 비교하여

작업 후에 모든 수치가 차량의 제원값에 맞게 중심으로

맞춰진 모습입니다!!

 

후륜의 조정이 끝난 뒤 전륜의 수치입니다.

후륜을 조정하기 전의 전륜의 토우값은

-0.5 / -0.7 이었는데

후륜의 조정이 완료 된 후

-0.2 / -0.8 로 조금 변화되었네요

후륜의 토우값이 많이 조정되면 전륜의 수치변화는 더욱 커집니다.

전륜도 마찬가지로 토우값을 제원값에 맞게 중앙으로 맞춰진 모습입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 안전하게 차량을 출고해드렸습니다!

리프트에 차량이 없이 비어있지만...

소나타 작업도중에 두대가 동시에 작업이 완료되어 나간 상태였습니다 ㅎㅎㅎ

타이어 탈,부착 / 휠밸런스 / 공기압체크 / 얼라이먼트 / 타이어광택

모든 작업을 신중하게 안전하게 작업해 드렸습니다

새로운 타이어와 정렬된 얼라이먼트를 체감하시면서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타이어몽(일산본점)에서는

한국, 금호, 넥센 국산타이어

미쉐린, 콘티넨탈, 브릿지스톤 등 수입산 타이어

모든 타이어 구매가 가능합니다!

(작업량이 많아 시간예약 및 재고확인을 위해 꼭 사전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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